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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티비즈포인트(T bizpoint) 워크플레이스, 이렇게 바뀝니다!

T비즈포인트 워크플레이스는 기업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로그인 한 번으로 한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는 편리한 작업 공간입니다. 메일이나 문서, 공지사항은 물론 기업SNS나 전자결재 같은 업무 관련 정보들이 워크플레이스 한 화면에 모두 나타나므로 한 눈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지요. 오피스팩, 웹팩스, 전자결재 같은 유료 서비스는 물론 기업 회원에 가입하기만 하면 쓸 수 있는 4,300개가 넘는 업무 서식, 기업용SNS, 법무/세무/노무 동영상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T비즈포인트 워크플레이스가 8월 19일, 더 편리한 모습으로 새롭게 단장합니다. 

내게 필요한 것만 모아 쓰는 맞춤형 워크플레이스

가장 큰 특징은 마치 우리 회사 전용 워크플레이스처럼 보이도록 회사 로고를 눈에 띄게 배치하고 개인마다 필요한 대로 맞춰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리 업무용 플랫폼이라고 해도 내게 필요한 것이 있고 필요없는 것도 있는데요, 필요없는 것들은 과감히 지우고 내가 즐겨 쓰는 것만 모아 화면을 넓게 쓸 수 있습니다. 
실제로 내가 자주 쓰는 서비스를 직접 골라 메뉴바를 만들 수 있고 My Desk라는 개념을 도입해 자주 쓰는 것만 왼쪽 메뉴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화면 중간에는 ‘나의 업무 현황’이 있어 메일, 오피스팩 문서, 결재할 문서, 결재 중인 문서, 팩스 등을 탭으로 구분해 확인할 수 있고 ‘나의 관심 서비스’에서는 내게 유용한 업무 지식을 배우거나 기업용 서식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된 정보 중에서 내가 확인하지 않는 것들은 두드러지게 표시되어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으며 위젯 기능이 있어 기업 주소록, 유용한 웹 사이트 같은 것들을 등록해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화면 맨 아래쪽에는 공통 Footer 영역이 있어 기업 구성원들에게 알리고 싶은 내용을 배너 형태로 제작해 걸어놓는 등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T비즈포인트로 처음 스마트 모바일 오피스를 도입하면 정보가 너무 많아 헷갈릴 수 있고 그런 까닭에 최신 업데이트 정보를 놓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개편으로 내가 자주 쓰고 필요한 정보만 배치해 정보를 집중 관리할 수 있어 효율성이 높아졌습니다. 다가오는 19일, 확 달라진 T비즈포인트 워크플레이스를 만나보세요.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T bizpo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