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리포트

[포인트캠] 당신이 없는 곳에서 당신의 눈이 되어 드립니다

서울 근교에 한 물류창고. 전국에서 배송되어 서울로 가는 수화물들을 보관하는 곳입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이 물류창고에는 밤만 되면 정체를 알 수 없는 동물의 울음소리가 가득한데요. 이 정체를 알 수 없는 동물의 울음 소리에 야간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은 매일 밤 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이 소식을 접한 관리팀 방팀장은 대책회의를 소집했습니다.
방팀장: 모두 잘 알고 있겠지만, 요즘 우리 창고에 밤마다 괴상한 울음소리 때문에 직원들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마대리: 아~ 정말...엇그제 밤에 야간 당직이어서 랜턴하나 들고 새벽에 순찰을 돌았는데, 그 울음소리에 온 몸에 모든 털이 바짝바짝 서더군요. 아~~주 기분 나쁜 소리에요~
김주임: 여자들은 더 무서워요. 낮에도 일하다가 갑자기 어디서 뭔가 튀어나올까봐 조마조마 하다구요. 화장실도 혼자 못 가겠어요.
마대리: 여자들은 원래 화장실에 혼자 안가잖아~? 화장실에서는 왜 둘씩 붙어 다니는거지?
김주임: 여자에 대해 너무 많은 걸 알려고 하면 다칩니다. 그래서 아직 연애 한 번 못해본 거 아니에요? 흥~
마대리: 뭐얏!! 지금 내 신경을 긁는거임??!! 앙!!
방팀장: 시꺼!! 이것들을 확~! 니들 둘이 저 울음소리의 정체를 밝혀낼 때까지 야근당직 할테냐!!?
마대리&김주임: 오~~ 팀장님. 릴렉스~ 흥분을 가라앉히시고 자비를 베푸소서~
이것은 가상의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서 있을 수도 있는 이야기입니다. 가끔 동물을 주제로 한 모방송에서도 이런 문제를 다루기도 하는데, 알고보면 동네 길고양이 같이 우려했던 것에 비하면 별 것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나에게 혹은 우리 회사에 이런 일이 닥친다면, 마음이 편하지 않겠죠?

그런 방송에서도 많이 이용하지만, 이런 경우 필요한 것이 바로 카메라 혹은 CCTV가 아닐까 싶은데요? 사람이 자리를 비운 사이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면 '미스테리한 울음 소리의 근원'을 밝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바로 T bizpoint의 포인트캠인데요. 포인트캠은 CCTV 녹화장치(DVR)을 채택하여 휴대폰과 PC에 저장하여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건, 사고 발생 시 사후 대응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스트리밍 서버를 통한 모바일 전용 영상 코덱을 채택하여 연동된 각종 센서에 감지된 내용이 SMS와 이메일로 전송되어 실시간으로 현장 상황을 파악할 수 있고, 외부에서도 카메라와 경광등, 싸이렌 등의 연동기기를 휴대폰을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T bizpoint 포인트캠이 미스테리한 동물 울음 소리의 근원을 찾는데에만 효과적일까요? T bizpoint 포인트캠은 매장 관리가 필요한 개인사업자나 공장 등 대규모 시설관리가 필요한 사업장 등 기업뿐만 아니라 유치원이나 신생아실처럼 고객의 안심이 필요한 곳, 맞벌이 부부의 가정 혹은 독거노인 가정 등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욱이 월 9,000원(포인트캠 베이직)이라는 요금은 기업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더해 줍니다. 
최근 뉴스를 통해 'CCTV만 제대로 설치되어 있었더라면...'하는 사건, 사고들을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는데요. CCTV이 감시의 기능과 함께 안전을 예방한다는 의미도 큰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기업에 포인트캠 설치로 성공 비즈니스를 향해 가는 길에 걸림돌이 없어지기를 바랍니다~ ^^ <T bizpo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