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오피스

Tbizpoint로 스마트 오피스 시작하기 3

- 자, 우리 회사가 이번에 티비즈포인트 오피스팩으로 스마트 오피스를 시작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메일을 받고 쓸 수 있으며 업무 관련 문서들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업무를 더 빠르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다 같이 최선을 다합시다.
- 네, 그런데 사장님, 전 아이폰 쓰는데요?
티비즈포인트 오피스팩은 구글 앱스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입니다만 안드로이드 폰 뿐 아니라 아이폰에서도 얼마든지 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연락처와 일정 관리 등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티비즈포인트 오피스팩 계정을 세팅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설정 아이콘을 누른 뒤 Mail, 연락처, 캘린더를 선택하고 ‘계정 추가’를 누릅니다. 몇 가지 옵션이 나오는데 여기서 맨 위에 Microsoft Exchange를 고르지요. 이메일과 도메인 같은 것들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면 순서대로 다음과 같이 입력하세요.
이메일 : 티비즈포인트에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
도메인 : 비워둡니다
사용자 이름 : 위에서 넣은 이메일 주소를 한 번 더 넣습니다
암호 : 이메일 주소의 비밀번호를 넣습니다.
설명 : 이메일 주소 중 @이 뒤에 있는 주소가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면 서버를 입력하는 칸이 하나 더 생깁니다. 아래와 같이 서버를 채워 넣습니다.
서버 : m.google.com
다시 다음 버튼을 누르면 잠시 계정을 확인하고 계정이 확인되면 메일, 연락처, 캘린더 중에서 어떤 것들을 동기화 할 것인지(스마트폰과 오피스팩 메일의 연락처, 캘린더를 똑같이 유지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기본으로 메일이 선택되어 있고 연락처나 캘린더를 선택하면 오피스팩 메일의 주소록과 연락처, 그리고 일정이 같아집니다. 마지막으로 오른쪽 위에 있는 ‘저장’버튼을 누르면 계정이 추가됩니다.

이제 아이폰 기본 화면으로 돌아오고 메일 아이콘을 누른 후 메일 상자를 확인하면 조금 전에 등록한 오피스팩 메일 주소가 보입니다. 누르면 오피스팩 메일로 도착한 메일을 확인하고, 답장하거나 지울 수 있습니다. 캘린더를 동기화한다고 선택했으면 아이폰 일정 관리 기능에서도 조금 전에 등록한 계정이 보이고 일정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폰에서 일정을 등록하면 티비즈포인트 오피스팩 일정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 뿐 아니라 아이폰에서도 편리한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 티비즈포인트. 스마트폰 운영체제가 달라도 똑같이 쓸 수 있어 더 좋습니다.

Tbizpo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