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반성장 이야기

[CEO Dinner] 푸짐한 갈비탕과 일품 한정식 코스요리 '한일관'

SP다이얼러(SPDialer), 약국찾기, 푸딩 얼굴인식..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다 알만한 이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한 회사에서 개발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바로 제닉스스튜디오입니다. 제닉스스튜디오의 이일희 대표는 온라인에서 ‘제닉스’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진 얼리어답터이자 블로거입니다.   

한일관서 만난 제닉스스튜디오 이일희 대표

요즘처럼 찬바람이 많이 부는 환절기에는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시죠? 특히 잦은 외근과 장기간의 미팅이 많은 분은 고단백 보양식을 섭취하여 체력을 보충하는 일이 중요한데요. 이일희 대표가 추천하는 맛집은 압구정동에 있는 한정식집 한일관입니다. 한일관은 한정식 코스로도 유명하지만, 특히 뜨끈한 전통 갈비탕이 인기거든요. 
한일관 전경

한일관 전경

나이 서른의 젊은 CEO가 추천하는 맛집이라기엔 살짝 노숙해보이나요? 업무상 나이 좀 있는 고객을 만나는 일이 많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런 한정식집을 찾게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회사와 가깝다는 이점 덕분에 한일관은 더더욱 이일희 대표가 즐겨 찾는 곳이 되었습니다. 
전통 갈비탕

전통 갈비탕

이 전통 갈비탕은 그릇 가득 푸짐한 갈비가 특징입니다. 처음 한일관의 갈비탕을 만나는 이들은 여느 식당에서 보기 어려운 많은 양에 살짝 놀랄 수밖에 없죠. 갈비탕에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속살의 갈비와 함께 은행, 대추, 통마늘, 밤 등의 약재료가 가득 들어 있어 몸 보양에 그만입니다. 국물이 진국이라 도저히 남길 수가 없죠.

갈비탕 그릇 아래에는 열판이 있어 장시간 먹어도 쉽게 식지 않습니다. 대화를 하며 오랜 시간 식사를 하더라도 마지막까지 맛있는 갈비탕을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더불어 주문한 구절판은 노란 전병에 싸먹는 재료들의 고운 색이 예뻐 보는 것만으로 식욕을 절로 돋웁니다. 곁들임 음식으로 참 좋았습니다. 
구절판

구절판

한일관는 1939년에 창업하여 70여 년 동안 한국의 맛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본점인 압구정점 외에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을지로 페럼타워에 분점이 있는데요. 메뉴는 불고기와 갈비 등의 고기류 외에도 탕류, 탕평채와 낙지볶음 등 다양한 한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한일관만의 일품 코스요리가 준비되어 있어요. 

이곳은 이전부터 대통령이 즐겨 찾던 맛집으로도 정평이 나 있기도 합니다. 고급스럽고 맛도 좋아 귀한 손님을 대접하기 좋은 장소이죠. 압구정점에는 연회공간과 비즈니스 모임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비즈니스 미팅 장소로 선택하기에도 부담없을 것 같습니다. 
이일희 대표는 한일관이 압구정으로 이전하기 전 장소인 종로에 있을 때부터 즐겨 찾았다고 합니다. 낮에는 사업, 밤에는 개발을 하느라 밤낮으로 바쁜 그의 체력을 보충하는데 좋은 장소가 아닐 수 없겠네요.

상호 : 한일관
전화 : 1577-9963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19-4 (언주로 서13길)
홈페이지 : http://www.hanilkw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