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리포트

오피스팩 메일 환경설정 (4) – 주소록에 사진 넣는 방법

영업팀에 근무하는 고대리는 회사나 고객들 사이에서 스마일 메이커로 불립니다. 만나는 모든 사람들을 언제나 웃는 얼굴로 대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처음 만나는 사람도 그에게 금새 호감을 갖게 됩니다. 심지어는 고대리를 한번도 고대리를 본적이 없어도, 이메일만 한번 주고 받았다면 그의 ‘웃은얼굴’에 이미 익숙해지게 됩니다.

바로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오피스팩 메일 계정에 자신의 사진을 등록해 놓았기때문입니다. 활짝 웃은 얼굴 사진 하나를  등록해 놓았을 뿐이지만, 그 사진 하나가 알게 모르게 주는 효과는 제법 큰 편입니다. 직접 만나기 전에 고대리의 얼굴을 알 수 있는 것은 기본이고, 언제 밝은 모습으로 웃고 있는 모습 덕분에 친근함을 갖게 되니까요.

고대리의 그런 스마일 비즈니스는 메일에만 그치지 않습니다. 명함은 기본이고, 트위터, 페이스북, 메신저에도 웃거나 미소를 머금은 얼굴 사진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대리가 오피스팩 메일에 어떻게 사진을 등록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사진 등록은 오피스팩 메일의 환경설정 메뉴의 [기본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기본설정 메뉴 중에서 [내 사진]이라는 항목에 있는 [이 메일을 받는 사람이 볼 사진 선택]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등록할 사진을 고르는 업로드 창이 열립니다. 사진 등록의 첫번째 단계는 왼쪽에 있는 내 컴퓨터, 피카사 웹앨범, 웹주소 중에서 한 가지 항목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등록해 보겠습니다. ‘자신의 사진 업로드하기’ 창이 열리면 [찾아보기]를 선택합니다.

‘피카사 웹앨범’은 공개된 이미지 중에서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사진을 등록하고 싶을 때 활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있는 사진을 링크 형태로 불러와서 등록하고 싶다면, ‘웹 주소’를 선택하고 해당 이미지 파일이 있는 경로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탐색기가 열리면 사진이 있는 폴더로 이동해서 등록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한 후, 아래쪽에 있는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는 업로그할 사진 위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왼쪽 버튼을 두번 클릭해도 사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진 선택이 완료되면 오피스팩 메일이 선택한 이미지를 가져옵니다.
불러온 사진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올릴 수 있습니다. 왼쪽에 보여지는 사진 위에 사각형 박스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 커서를 사각형 오른쪽 모서리에 있는 작은 네모 위에 놓고, 왼쪽 버튼을 누른상태에서 드래그 하시면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커서를 사각형 안에 놓고 십자 모양으로 바뀌면, 드래그해서 적당한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때 오른쪽에 표시되는 미리보기 화면을 통해 선택한 사진 영역을 확인하면 됩니다. 선택이 끝나면 [변경사항 적용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사진 등록이 완료되면 기본설정 화면에서 방금 선택한 사진이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오른쪽에 있는 [공개]와 [나와 채팅할 수 있는 사람에게만 표시]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공개]를 선택하면 메일을 받는 모든 사람이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등록이 완료된 후 주소록 등에 있는 자신의 이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화면에서 처럼 등록한 사진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진을 삭제하고 싶다면, [사진 변경]을 선택하고, 왼쪽에서 [사진 없음]을 지정하면 됩니다. 

Tbizpo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