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오피스

Tbizpoint로 스마트 오피스 시작하기

스마트 모바일 오피스를 도입하기로 하셨나요? 어떤 용도로 쓰실지도 잘 생각해 두셨지요? 아직도 스마트 모바일 오피스를 도입해야 할지 어떨지 고민하시거나,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아래 두 글을 참고하세요.
스마트 모바일 오피스 도입 가이드 1 - 무엇을 할 것인가?
스마트 모바일 오피스 도입 가이드 2 - 운영 정책을 세워라
대용량 메일과 문서 공유, 일정 관리 등이 필요하시다면 티비즈포인트 스마트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인 오피스팩을 추천합니다. 오피스팩은 넉넉하게 25GB 메일 용량을 제공하고,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문서를 작성하거나, 공유할 수 있으며 일정과 주소록도 나눌 수 있어 중소기업에는 더없이 편리한 스마트 모바일 솔루션이지요. 게다가 초기 구축비 같은 비용이 전혀 들지 않아 부담도 적고요.

가장 먼저 할 일은 티비즈포인트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가입만 해도 기업 SNS나 서식 같은 것들은 무료로 쓸 수 있으니 절대 손해 보는 장사가 아닙니다. 티비즈포인트(www.tbizpoint.co.kr)로 접속해서 왼쪽 로그인 창 밑에 있는 회원 가입 버튼을 누릅니다. 회원 가입할 때 비즈 회원과 개인 회원으로 나뉘는데 처음 오피스팩을 쓸 생각이 있다면 비즈 회원으로 가입합니다. 비즈 회원은 법인 또는 개인 사업자와 공공기관처럼 사업자등록번호가 있어야 가입할 수 있습니다.

비즈 회원도 비즈 관리자 회원, 비즈 임직원 회원, 비즈 CEO 회원처럼 세 가지로 나뉩니다. 기업의 대표라면 CEO 회원으로, 일반 직원은 임직원 회원으로 가입하면 되고 오피스팩을 관리할 사람은 관리자 회원으로 가입합니다. 관리자 회원 가입 버튼을 누르면 법인, 개인을 선택하고 사업자등록번호, 기업명, 법인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받아야 합니다. 참고로 관리자 회원으로 가입할 때는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팩스나 이메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계속해서 약관에 동의하고 관리자 회원의 정보를 입력하면 회원 가입은 끝납니다. 이제 관리자 회원으로 로그인하고 마이페이지로 이동해 오피스팩 상품을 구입합니다. 마이페이지 메뉴는 티비즈포인트 사이트 맨 위에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상품구매 정보를 보면 오피스팩에서 구입할 수 있는 상품 목록이 있습니다. 오피스팩을 선택한 후 구매하기를 누릅니다. 오피스팩은 계정 하나 당 월 7천원이므로 처음에 몇 명이나 사용할 것인지 미리 정해야 합니다. 정해진 계정 수 만큼 구매하면 끝. 이제 직원들에게 오피스팩 사용 권한을 주어야 합니다.

그러려면 직원들이 티비즈포인트에 가입해야 하지요? 직원들이 비즈 임직원 회원으로 가입하면 관리자에게 이 직원이 가입했다는 메시지가 옵니다. 관리자가 직원으로 승인하고 마이페이지 -> 상품이용권한관리 -> 오피스팩 이용권한 메뉴에서 이메일 아이디를 지정하고 이용신청 버튼을 누르면 끝. 이제부터 직원은 오피스팩을 쓸 수 있습니다.

오피스팩을 쓰려면 워크플레이스로 이동합니다. 워크플레이스 소개는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이제 워크플레이스에서 스마트 오피스를 시작하기 위한 기본 준비를 마쳤습니다. 언제 어디든지 웹 브라우저를 열 수 있는 컴퓨터가 있다면 메일을 확인하고 문서를 작성, 수정할 수 있습니다.
원스톱 스마트 모바일 오피스, 워크플레이스 2.0
그러나 뭔가 좀 허전하지요? 네, 다음에는 스마트 오피스를 스마트 모바일 오피스가 되도록 스마트폰에서 오피스팩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Tbizpo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