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오피스

자주 쓰는 문서 웹팩스로 쉽게 보내기

사업자등록증 팩스로 보내달라는 요청 많이 받으시지요? 그런데 급할 때 찾으려면 사업자등록증 사본도 없고, 팩스 보내는 것도 꽤 많은 일입니다. 티비즈포인트 웹팩스에선 자주 보내는 문서를 보관했다가 손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자주 쓰는 문서 웹팩스로 더 간편하게 보내는 방법, 함께 알아봅니다.
김대리님, 사업자등록증 좀 보내주세요
부장님, 사업자등록증 팩스로 보내주세요
사장님, 사업자등록증요…
아유, 제가 외근 중이라서, 지금 사업자등록증을 보내드릴 수가 없는데요 ㅜㅜ
하루에도 몇 번씩 사업자등록증을 팩스로 넣어달라는 요청이 많습니다. 팩스 옆에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한 부 놔두기는 하지만 어느 틈에 없어져 또 복사본 찾으러 가야 하고, 일일이 거래처 팩스 번호를 눌러 밀어넣기를 반복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사본은 기업끼리 거래하는 데 꼭 필요한 것이니 사본을 달라는 곳이 많으면 많을수록 사업이 잘되는 셈이니 좋아할 일이긴 한데, 무척 귀찮습니다. 게다가 사무실에 아무도 없고 외근 중인데 급하다며 보내달라면 참 난감합니다. 이거 좀 편리하게 보낼 수 없나요?

티비즈포인트 웹팩스에선 자주 보내는 문서를 등록해 놓고 손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한 번에 여러 곳으로 보낼 수도 있어(흔히 말하는 동보전송이죠 ^^) 편리하지요.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이미지 파일로 올려놓으면 끝. 일일이 사본을 인쇄해 보내지 않아도 되니 경비는 물론 프린터나 팩스기가 움직이는 소음도 줄일 수 있습니다.

자주 보내는 문서는 자료보관함에 넣으세요

먼저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스캔해 이미지 파일로 만듭니다. 티비즈포인트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웹팩스 메뉴로 이동해 자료 보관함을 클릭합니다. 자료 목록 아래쪽에 자료 올리기 버튼을 누르면 파일을 고를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조금 전에 스캔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고르면 끝.

자료보관함엔 팩스 기본 용량 5MB 안에서 필요한 만큼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관함에 너무 많은 자료를 올려놓으면 정작 팩스를 받을 공간이 줄어든다는 점도 미리 생각하시고요, 여유 공간이 더 필요하다면 추가로 공간을 살 수도 있습니다.

자, 이제 팩스 보내기로 와서 팩스 본문 옆에 ‘PC에서 불러오기’, ‘스캐너 불러오기’, ‘자료보관함 불러오기’, ‘보낸팩스함 불러오기’ 같은 네 개 버튼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자료보관함 불러오기를 누르면 보관해 둔 파일 목록이 나옵니다. 보낼 파일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자료보관함에 파일을 넣어두면 굳이 사무실 컴퓨터가 아니라 웹 브라우저를 실행할 수 있는 컴퓨터 어디에서도 이 파일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직원 수가 적고 외근이 많아 누군가 팩스를 대신 보내줄 사람이 없는 개인이나 소규모 기업에서 꽤 유용하지요. 자주 팩스 보내는 파일은 자료보관함에 넣어두고 편리하게 보내세요. 이런 게 바로 IT 경쟁력이니까요.

Tbizpo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