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오피스

[스마트오피스] 스팸 팩스로부터 해방되는 방법

오늘도 팩스 앞엔 대출 안내문, 분양 안내문 같은 스팸 광고가 잔뜩 쌓입니다. 스팸 메일과 달리 스팸 팩스는 용지와 토너를 쓰기 때문에 쓸데없는 비용이 나가는 셈입니다. 수신 거부 번호로 전화를 해봐도 연결되지 않는 때가 대부분입니다. 메일은 스팸 차단이라도 하면 되지만, 이런 팩스들은 차단할 방법도 없으니 짜증만 납니다. 하루에 들어오는 스팸 팩스 5건, 1건당 인쇄비 20원이라고 하면 한 달에 무려 3천 원이 낭비됩니다. 게다가 팩스 기기 감가상각비는 여기에 넣지도 않았습니다.

티비즈포인트 웹팩스에서는 파일로 팩스를 받기 때문에 쓸데없이 스팸 팩스를 인쇄하지 않아 좋습니다. 게다가 7월 1일부터 웹팩스 기본 요금이 3천 원으로 내렸으므로 스팸 팩스로 나가는 비용이면 그대로 웹팩스를 쓸 수 있어 더욱 부담없습니다. 스팸이야 인쇄하지 않고 지우면 되니까요.

하지만, 웹팩스도 스팸을 마냥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웹팩스는 파일로 데이터를 저장해야 하니까 저장 용량이 필요한데 이런 스팸 팩스들이 계속 오면 기본 5MB는 금세 차 버립니다. 매번 일일이 지우는 것도 귀찮고요. 이럴 땐 스팸 메일을 차단하는 것처럼 스팸 팩스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 나오는 팩스 기기들도 스팸 팩스 차단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이렇게 하려면 발신자 번호 확인 서비스에 가입해야 합니다. 많지 않아도 추가 비용이 또 들지요. 이와 달리 티비즈포인트 웹팩스는 수신 차단하더라도 더 드는 요금이 없습니다.

수신거부 등록으로 간단히 스팸 팩스 차단

티비즈포인트 워크플레이스에서 웹팩스 사이트에 접속한 후 받은 팩스함에 들어가서 들어온 팩스들을 하나씩 검토합니다. 만일 스팸 팩스가 있다면 수신 시각 앞 네모 표시에 체크를 하고 목록 아래에서 ‘수신거부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잠시 후 수신거부로 등록할 번호 목록이 나타나고 간단히 메모를 입력한 후 ‘등록’ 버튼을 누르면 그 번호로 들어온 팩스를 더는 받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스팸 팩스를 찾아 번호를 등록합니다. 처음에 한 번 하기가 귀찮지만 한 번 해 두면 스팸 팩스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웹팩스는 스팸 팩스로 낭비되는 비용을 막아줄 뿐더러 쓸데없는 팩스는 사전에 차단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합니다. 쏟아지는 스팸 팩스 때문에 머리가 아프다면 지금 곧 웹팩스를 검토해보세요.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T bizpo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