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오피스

[스마트 오피스] T비즈포인트 워크플레이스, My Desk 설정하기

중소기업 스마트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 T비즈포인트 워크플레이스의 장점 중 하나는 화면 제일 위 메뉴바는 물론 왼쪽 메뉴까지 쓰는 사람 마음대로 구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My Desk라고 부르는 왼쪽 메뉴는 자주 쓰는 업무 기능들을 등록할 수 있어 더 빠르고 편리하게 T비즈포인트를 쓸 수 있습니다.

자주 쓰는 기능을 가젯으로 만든 My Desk

My Desk와 빠른 메뉴는 둘 다 쓰는 사람 마음대로 바꿀 수 있지만 빠른 메뉴는 T비즈포인트 서비스를, My Desk는 기능을 등록한다는 점에서 다릅니다. 빠른 메뉴에는 메일, 문서도구, 캘린더, 오피스폴더, 서식자료 같은 서비스를 올릴 수 있고 My Desk에는 메일함, 문서함, 팩스함 같은 세부 기능(T비즈포인트 워크플레이스에서는 가젯이라고 부릅니다)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지요.
T비즈포인트 워크플레이스 My Desk 설정 화면
My Desk를 구성하려면 화면 왼쪽 My Desk 옆에 있는 ‘화면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화면이 열리면서 사용할 수 있는 메뉴(가젯)이 보입니다. My Desk에 등록하고 싶은 메뉴를 하나씩 골라 체크하면 끝. 아래 화면과 같이 체크표시한 메뉴들이 My Desk에 나옵니다. 메뉴의 순서를 바꾸고 싶다면 다시 ‘화면설정’ 버튼을 누르고 가젯 이름 왼쪽에 있는 순서 변경 화살표를 누릅니다.

기업관리자에서 My Desk 설정하기

만일 My Desk 화면 설정을 눌렀는데 아무 것도 나오지 않는다면 기업관리자가 My Desk를 쓸 수 있도록 변경해야 합니다. 기업관리자 ID로 로그인 한 후 화면 오른쪽에 보면 ‘기업관리자 관리 사이트’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른 후 PC Web 관리 -> My Desk 관리를 순서대로 누르면 아래 화면이 열리는데 노출여부에 전부 ‘미노출’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미노출 앞에 체크 표시를 선택한 후 아래 쪽 ‘노출여부변경’ 버튼을 누르면 끝. 필요하다면 우선 순위도 여기서 바꿀 수 있습니다.
T비즈포인트 워크플레이스 My Desk 설정 화면
이제 다시 워크플레이스로 돌아가(화면 오른쪽 위 Workplace Home 버튼을 누르세요) My Desk에서 화면 설정을 누르면 아까 선택한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앞에서 설명한 대로 자주 쓰는 메뉴를 눌러 My Desk에 등록합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정보도 보여줘

My Desk는 쓰는 사람이 자주 쓰는 서비스를 골라 등록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사이트를 여기저기 돌아다니지 않고도 쉽게 찾아 쓸 수 있고, 최근 사람들이 많이 본 항목을 순서대로 골라주므로 어떤 정보를 좋아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스마트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 T비즈포인트 워크플레이스는 이밖에도 더 쉽고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기능들을 많이 갖추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유용한 사이트를 등록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T비즈포인트 워크플레이스는 회원만 가입하면 기업전용SNS, 법무/세무/노무 동영상, 기업 서식 등을 무료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비즈포인트 포탈에서 확인하세요.

T bizpo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