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비즈포인트 전자결재 서비스를 이용해 실제로 전자결재 문서 만드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팀장님, 지난번 결재 올린 거 어떻게 되었나요?
무슨 결재?
A사 관련해서 결재 문서 올려 드린 거 있는데요?
그거 나한테 직접 줬나요?
아니, 안 계셔서 책상에 올려놨습니다만…
책상에? 아무리 찾아도 없는데? 결재가 늦으면 빨리 얘기해야지…
아니, 전 기다려야 하는 줄 알고…
문서로 직접 결재를 받다 보면 얼굴을 마주 볼 수 있어 좋긴 합니다만, 결재를 올린 사람이 처리 과정을 명확히 알 수 없고 결재 문서가 없어지기라도 하면 기다린 시간을 그대로 손해 본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에 비해 전자결재는 처리 문서가 사라지는 일이 없고, 결재 처리 과정을 확인할 수 있어 확실하고 편리합니다.
T비즈포인트 워크플레이스에 접속해 전자결재 메뉴로 이동합니다. T비즈포인트 전자결재 서비스는 표준형과 고급형(Advanced) 형이 있는데 필요에 따라 골라 쓰면 됩니다. 표준형은 메뉴가 깔끔하고 자주 쓰는 기능으로 구성했고 Advanced형은 전자결재의 모든 기능을 쓸 수 있게 메뉴를 구성했습니다.
양식과 결재선만 골라 만들면 끝!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결재 문서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왼쪽 메뉴 중에서 ‘결재 작성’을 선택합니다. 계속해서 어떤 문서를 만들지 골라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31가지 양식이 미리 들어 있고 필요한대로 양식을 만들어 넣을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많이 쓰는 양식 중 하나인 경비청구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T bizpoint
[스마트 오피스] 전자결재 서비스 시작하기 1 - 권한승인과 조직도 등록
[스마트 오피스] 부담없고 편리한 T비즈포인트 중소기업용 전자결재 서비스
[스마트 오피스] 스마트 모바일 오피스 도입 가이드 1 - 무엇을 할 것인가?
[스마트 오피스] 부담없고 편리한 T비즈포인트 중소기업용 전자결재 서비스
[스마트 오피스] 스마트 모바일 오피스 도입 가이드 1 - 무엇을 할 것인가?
'스마트 오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 오피스] 오피스팩 관리자팁 #2 문서 담당자가 퇴사했다고요? (0) | 2011.09.16 |
---|---|
[스마트 오피스] 오피스팩 관리자팁 #1 계정 별명 추가하기 (0) | 2011.09.15 |
[스마트 오피스] T비즈포인트 워크플레이스, My Desk 설정하기 (0) | 2011.09.01 |
[스마트 오피스] T비즈포인트 워크플레이스 빠른메뉴 설정하기 (0) | 2011.08.25 |
[스마트 오피스] 스마트워크, 이젠 화상통화를 준비하자 (0) | 2011.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