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반성장 이야기

[CEO Dinner] 와인향 가득한 레스토랑&와인바 인시투

디너(dinner)가 원래 ‘배고픔을 없애다’라는 뜻의 라틴어에서 유래한 말이라고는 해도, 저녁 식사는 단순히 배고픔을 해결하는 자리는 아닐 겁니다. 특히 24시간을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CEO들에게 저녁 식사는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을 만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겉으로 보이지 않는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한다는 점에서 꽤 특별한 의미가 있는 시간입니다. 

다양한 의미가 있는 저녁 식사인 만큼 사람과 목적에 따라 분위기가 많이 달라질 텐데요, 활기찬 대화나 푸짐한 식사보단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필요할 때 와인 레스토랑을 종종 찾게 됩니다. 부드러운 와인과 가벼운 식사가 몸과 마음을 부담없이 만들어주기 때문일 겁니다.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컴퍼니를 지향하는 미디어브레인 윤지상 대표가 자주 찾는 와인 레스토랑은 방이동에 있는 인시투입니다. 사실 요즘은 워낙 와인을 마실 수 있는 곳도 많고 와인에 잘 어울리는 이탈리아 음식을 맛깔나게 만드는 곳도 많지만 늦은 시간까지 편하게 마실 수 있는 곳은 흔치 않은데요, 그런 면에서 이탈리안 레스토랑이자 와인바인 인시투는 깔끔한 음식과 다양한 와인이 잘 어우러진 멋진 곳이라고 윤 대표는 추천합니다. 

입구를 장식한 와인병이 마치 손님을 영접하듯 나열해있다

방이사거리에서 남한산성쪽 방향으로 올라가다 보면 오른쪽에 와인 샵과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겸비한 인시투가 보입니다. 입구를 꾸민 와인 병들이 괜스레 운치있습니다. 주차 요원에게 차를 맡기고 들어서면 그리 넓진 않지만 천정 높고 은은하며 편안한 분위기가 느껴옵니다. 

와인과 잘 어울리는 하몽 샐러드. 치즈로 만든 볼(Bowl)이 독특하다

"가벼운 파스타나 스테이크 혹은 코스 요리, 어느 것을 주문해도 좋습니다. 스무 종에 달하는 파스타를 자유롭게 고를 수 있고 샐러드, 수프, 파스타, 스테이크, 후식으로 구성된 코스 요리도 괜찮고요,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100여 종을 훌쩍 넘는 다양한 와인 리스트. 산지별로, 품종별로 정리한 리스트를 살펴보는 데만 해도 꽤 넉넉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4만원 대부터 제공되는 다양한 와인들을 읽다 보면, 와인 고르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와인을 잘 모른다면 특별한 가격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 와인을 선택해 보세요. 부담없는 가격에 꽤 괜찮은 와인을 마실 수 있습니다." 

향긋한 화이트 와인. 따르는 소리 마저도 향기롭다

윤지상 대표가 추천한 대로 프로모션 리스트에 있는 인시투 샤도네이 화이트 와인을 주문해봤습니다. 5만원 정도의 가격에 은은하고 향긋한 향이 배어나는, 마시기 좋은 와인이로군요. 

"데이트 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늦은 시간엔 정장 입은 사람들이 꽤 많아요. 영업을 2시 까지 하는 걸로 아는데, 늦은 시간까지 가볍게 와인 한 잔 하면서 담소하기에 좋기 때문일 겁니다." 윤 대표가 인시투를 좋아하는 이유입니다. 

풍부한 크림, 넉넉한 해산물, 탄력있는 면. 카르보나라의 황홀함에 빠져들다

실제로 보통 레스토랑들은 열시 정도면 문을 닫습니다. 그러나 인시투는 저녁 열시 이후에는 식사 대신 와인과 가벼운 안주를 주문할 수 있는 와인바로 변신합니다. 백여 종이 넘는 다양한 와인 중에서 골라 마시는 즐거움과 그렇게 넓진 않지만 은은하고 편안한 분위기, 호텔 와인 바에 비해 부담없는 비용은 인시투가 제공하는 최고의 장점일 겁니다. 


방이동 사거리에서 오금동 쪽으로 직진하다 보면 우측 도로변에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라는 글자가 보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주차는 편안하게 맡길 수 있습니다. <T bizpoint>

인시투 / Insitu
서울시 송파구 송파동 141-2 / 02-422-3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