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반성장 이야기

제11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참가 기업 '알림미디어웍스'를 가다!

T bizpoint가 20개의 우수 중소기업에 부스 참가 기회를 제공하는 ‘제11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개막이 드디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행사 개막이 코앞에 다가온 만큼 행사 참가 준비를 하는 각 중소기업의 손길도 바쁘게 움직이고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T bizpoint는 부스 참가를 지원하는 중소기업 중 한 곳을 직접 방문해서 행사 참가 준비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는데요.

이번에 찾아간 기업은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멀티미디어컨텐츠 제작 전문회사 ‘알람미디어웍스’입니다. 알람미디어웍스는 설립한 지 채 3년이 되지 않았지만 16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작지만 강한 기업처럼 보였는데요.

알람미디어웍스


알람미디어웍스는 합정역 인근 2층짜리 벽돌집을 회사로 꾸며 놓아서 그런지 일반 회사 같지 않은 편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알람미디어웍스 이상근 대표이사는 “지금까지 ‘환경 캠페인’과 같은 디자인을 소재로 한 전시 캠페인에는 참가한 적 있지만, 이번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처럼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하는 행사에는 처음 참가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알람미디어웍스 이상근 대표이사


주변에서 참가 권유도 있었지만, 특히 T bizpoint에서 중소기업들에 부스를 지원해 준다는 소식을 듣고, 좋은 계기가 될 것 같아 참가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이번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 참가하는 것에 대하여 ‘지난 2년 반 동안 알람미디어웍스가 쌓아온 디자인 비즈니스에 대한 노하우를 형상화해서 고객들 앞에 선보이는 첫 기회가 된다는 것’과 ‘지금까지 알람미디어웍스가 걸어온 길을 되돌아 보고 정리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 될 것’이라는 의미를 전하였습니다.

이번 알람미디어웍스는 멀티미디어컨텐츠 제작 전문기업답게 PDP를 통해 브랜드 영상이나 CF, 가이드 영상, 튜토리얼 영상 등과 같이 사용 목적에 따라 제작되는 다양한 영상들을 소개, 알람미디어웍스의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자체 게임 16종을 시연하고, 원소스멀티유즈(One-source, Multi-use) 혹은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라이크모노’라는 자체 브랜드와 실제 제품도 함께 전시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부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라이크모노' 상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알람미디어웍스의 부스를 방문하시면, 흥미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할 것 같습니다.

알람미디어웍스의 자체 브랜드 '라이크모노' 전시, 판매장


이처럼 알람미디어웍스는 자신들이 보유한 최고의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였는데요. 그럼에도, 이상근 대표이사는 ‘짧은 행사 준비 기간’과 ‘협소한 부스 공간으로 인한 표현의 한계’ 등 앞으로 T bizpoint가 중소기업들을 지원함에 보완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들도 지적해 주었습니다.

알람미디어웍스 뿐만 아니라 티비즈포인트 부스 참가를 준비하는 모든 중소기업이 자신들이 보유한 최고의 역량을 ‘제11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보여줄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직접 방문하셔서 우리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기술력을 확인하시고, 또 9월 3일(금) 개최되는 T bizpoint 사업 제휴 설명회에도 꼭 참석해 주시길 바랍니다. ^^ <T bizpo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