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리포트

오피스팩 메일, 다른 메일계정으로 자동전달 하기

최부장의 회사는 얼마 전 경영관리솔루션으로 티비즈포인트를 도입했습니다. 그런데 회사에서 티비즈포인트를 업무용 솔루션으로 도입하면서 최부장은 속으로 번거로운 일이 하나 늘었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에서 티비즈포인의 오피스팩 메일을 사용하면서 관리해야할 메일이 하나 더 생겼기 때문이지요.

최부장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여러 개의 메일 계정을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최부장 역시 서 너개의 메일 계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오피스팩 메일에서 제공하는 전달이나 POP/IMAP 기능입니다.

두 가지 모두 잘만 활용하면 이메일 활용이 훨씬 편해지는 데요. 오늘은 전달과 IMAP 기능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전달’ 기능은 말 그대로 오피스팩 메일로 수신한 메일을 다른 메일 계정으로 자동으로 전달해 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오피스팩 메일로 메일이 오면 A라는 메일 계정으로 자동 전달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개의 웹 메일 서비스를 사용한다면, 일일이 각각의 계정에 로그인할 필요 없이 A라는 메일 계정에 모든 메일이 모이도록 할 수 있다는 뜻이지요. 이렇게 하면 그만큼 메일 관리가 좀 더 수월해 지겠죠?
자, 그렇다면 전달 기능을 어떻게 설정하는 지 이제부터 살펴 볼까요. 먼저 오피스팩 메일의 환경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환경설정 항목에서 [전달 및 POP/IMAP]을 선택합니다. 
[전달] 항목의 기본 설정 상태는 [전달하지 않음]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전달 주소 추가]를 누릅니다.
[전달주소 주소 추가] 창이 열리면, 오피스팩 메일로 수신한 메일을 자동으로 전달할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때 입력할 메일 주소는 평소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일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되겠죠?
전달한 주소를 입력하고 나면, [전달] 항목에 [수신 메일의 사본을 … 및 …. 으로 전달]이라는 부분이 활성화 됩니다. 원하는 전달 방법과 전달한 메일의 처리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오피스팩 메일을 지정한 다른 메일 계정으로 전달할 때 특정 조건에 따라 필터링을 한 후 전달학 싶다면, [전달 주소 추가] 밑에 있는 [필터를 만들면]이라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필터 입력 창이 열리면, 보낸사람, 받는 사람, 검색어, 제목 등 원하는 항목을 입력하면 됩니다.
POP이나 IMAP을 이용해 오피스팩 메일로 수신한 메일을 아웃룩, 썬더버드 등과 같은 이메일 클라이언트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오피스팩 메일을 연동해서 활용할 때도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용하는 업무환경에 따라 POP이나 IMAP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쪽에 있는 설정 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Tbizpo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