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반성장 이야기

1년 내내 PC 고장, 걱정하지 마세요

김대리, 여기 PC 또 이상해…
김대리님, 제 것도 좀 봐주세요. 이거 인쇄가 안 되네요.
김대리, 내 PC는 왜 이렇게 느린거야?
김대리, 여기도! 저도요! 나도 봐줘야 해~
찾는 횟수로만 따지면, 회사에서 가장 인기있는 사람은 김대리입니다. 회사에서 컴퓨터 광으로 소문난 김대리라, 컴퓨터가 안될 때마다 사람들은 김대리를 불러 댑니다. 김대리도 처음에 몇 번 웃는 낯으로 문제를 해결해줬지만, 사실 김대리도 컴퓨터를 좀 좋아할 뿐 전문가가 아닌 탓에 잘 모르는 에러도 많은 데다가 하도 사방에서 불러 대니 자기 일을 제대로 할 수 없게 되자 이젠 누가 부르는게 그리 달갑지 않습니다. 하지만 컴퓨터가 안돼서 막막한 사람들은 물어볼 데라곤 김대리 밖에 없고, 김대리는 김대리대로 자기 일까지 못하면서 남의 컴퓨터를 봐줄 수도 없고… 구성원들 사이에선 점점 불만이 높아갑니다.

따로 컴퓨터 전문가를 둘 수 없는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겪는 문제입니다. 컴퓨터가 고장날 때마다 누구 잘 아는 직원은 수리 전문가가 되어야 했고, 그 직원은 자기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한 채 하루종일 컴퓨터에 매달리기도 했습니다. 이 컴퓨터란 것이 조금만 알면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가도, 또 전문가 아니면 절대 해결 못하는 일도 있거든요.

티비즈포인트가 제공하는 PC관리 서비스는 PC에 문제가 생겼을 때 원격에서 이를 확인하고 관리하는 서비스입니다. 전문 상담원이 원격에서 문제가 생긴 PC를 점검해 고칠 수 있는 문제는 바로 해결하고, 고칠 수 없는 문제는 기사를 보내 처리하는 서비스지요. 바쁜 김대리를 부르는 대신 전문 상담원에게 전화를 걸면 바로 해결할 수 있고, 김대리도 해결 못하는 문제는 전문 기사가 방문해서 해결하니 괜히 시간을 끌지 않아도 됩니다. 무엇보다도 김대리가 자기 능력대로 자기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겠지요.

PC관리 서비스로 김대리가 자기 일 하게 해주세요

PC 관리 서비스는 원격으로 PC를 점검하고 확인하는 Lite와 방문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Premiun, 두 종류가 있고 기업 상황에 따라 원하는 서비스를 고르면 됩니다. 두 서비스 모두 웹으로는 365일, 24시간 동안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업무 시간에는 고객 센터와 통화하거나 원격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프리미엄 서비스는 연 2회 출동 서비스를 제공해 급한 문제가 생겼을 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 컴퓨터 문제는 티비즈포인트 PC관리 서비스에 맡기시고, 능력 있는 김대리는 자기 일을 하게 놓아주자고요. 김대리가 자기 일을 못해서 생기는 손해는 곧바로 회사의 손해인 법. 인적자원을 제대로 쓸 수 있게 배치하는 것이야말로 중소기업에서 꼭 필요한 경영 노하우일테니까요.

T bizpo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