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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오피스

[스마트 비즈니스] 사이트 도구로 만든 웹 사이트 수정하기 2

T비즈포인트 오피스팩에서 사이트 도구를 이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업무용으로 쓸 수 있는 웹 사이트를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 사이트 도구로 만든 웹 사이트에서 일정과 자료를 공유하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이전 기사를 보시려면 아래 기사 제목을 눌러 주세요.

[스마트 비즈니스] 사이트 도구로 만든 웹 사이트 수정하기
[스마트 비즈니스] 웹 사이트, 그까이꺼 누구나 만들 수 있다?!

일정 공유에 캘린더 등록하기

사이트 도구에서 만든 ‘TFT’ 샘플 사이트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일정공유’ 메뉴가 있습니다. 자세히 보니 T비즈포인트 오피스팩 캘린더를 가져온 것 같군요. 일단 샘플로 들어온 캘린더를 지우고, 내 캘린더를 넣어 보겠습니다.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펜 모양 아이콘을 눌러 페이지 수정 모드로 들어갑니다.
수정 상태가 되면 이미 있는 캘린더를 선택해 지웁니다. 이 자리에 내 캘린더를 불러 오려면 위쪽 ‘삽입’ 메뉴를 선택하고 google 항목에서 캘린더를 고릅니다.
이 메뉴를 보면 눈치를 다 채셨겠지만, 캘린더 외에도 차트나 문서, 지도, 사진, 프레젠테이션, 스프레드시트 심지어는 동영상까지도 넣을 수 있습니다. 이 게시판은 ‘일정공유’라고 이름을 적어 두었으니 캘린더를 불러온 것이고, 제목을 프레젠테이션, 동영상 같은 식으로 바꾸고 거기에 맞는 콘텐츠를 불러오면 더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를 불러오겠다고 선택하면 현재 T비즈포인트 오피스팩에 있는 캘린더 목록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캘린더를 선택하고 ‘선택’ 버튼을 누르면 캘린더 삽입 옵션이 나옵니다. 캘린더 크기와 너비, 보기 방식과 이름 같은 것들을 넣을 수 있습니다. 옵션을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아까 그 자리에 캘린더가 들어갑니다.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파란색 저장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작업 끝. 일정공유 게시판에 내가, 혹은 우리 팀이 사용하는 캘린더가 나타납니다.
아래쪽 근태 관리는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고 업무일지는 시트나 워드로 만들면 됩니다. 설문조사 기능 역시 T비즈포인트 오피스팩에서 제공하니 미리 설문을 만들었다가 불러올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 기능을 살펴보려면 아래 기사를 참조하세요.

[비즈니스 리포트] - 구글앱스 문서도구 이용한 쉽고 간편한 설문조사 방법

양식과 산출물 공유하기

업무 하다 보면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자료 공유입니다. 특히 회사 양식이나 산출물 같은 것들을 공유할 일이 많습니다. 보통은 서버에 폴더를 하나 만들고 올려두는 경우가 많은데 폴더에 넣어두면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T비즈포인트 오피스팩 사이트 도구에서 만든 샘플 사이트에 ‘회사 양식’ 메뉴가 있습니다. 이미 몇 가지 양식이 등록되어 있는데 체크 표시를 누르고 삭제하면 됩니다. 파일을 지우고 우리 회사 양식을 올리려면 ‘파일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파일 추가 창이 열리면 내 컴퓨터에 있는 파일이나 웹에 있는 파일을 선택하면 되고 간단한 설명을 입력합니다. ‘업로드’ 버튼을 누르면 파일이 올라갑니다. 산출물 역시 같은 방식으로 삭제하고, 등록합니다.
맨 아래쪽에 있는 동호회는 페이지를 새로 만들어서 추가하면 됩니다. 동호회 스타일에 맡게 사용할 템플릿을 선택하고 페이지가 들어갈 위치를 지정합니다. 맨 아래쪽에 있는 ‘다른 위치 선택’을 누르면 새로 만든 페이지를 어디에 넣을지 고를 수 있습니다.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동호회가 생기고 게시물을 쓰거나 자료를 등록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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