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반성장 이야기

[CEO Dinner] 맛과 멋이 있는 신사동 맛집, 엘본 더 테이블

아이파트너즈의 문준호 대표가 추천한 신사동의 엘본 더 테이블은 특별한 추억의 맛집입니다. 지난 10월 생애 첫 책 <마법의 5년>을 낸 뒤 문준호 대표는 출판 강연회 등으로 꽤 바쁜 시간을 보냈는데요. 어느날 그에게 의외의 선물이 도착했다고 합니다. 선물을 열어보니 통영의 오미사 꿀빵과 편지, 그리고 명함이 있었는데요. 알고보니 문준호 대표의 책을 읽은 독자가 보낸 선물로 편지에는 문준호 대표를 만나 뵙기를 청하는 내용이 정성스럽게 쓰여 있었다고 합니다. 이에 감동한 문준호 대표가 곧 그 독자에게 연락하고 약속 장소로 잡은 곳이 바로 이곳 엘본 더 테이블(Elbon the table)입니다.
아이파트너즈 대표 문준호

아이파트너즈 대표 문준호

편지를 보내온 독자는 어느 외국계 회사의 대표로 평소 외국 바이어를 상대하는 일이 잦아 웬만한 맛집을 꿰고 있던 분이라는군요. 엘본 더 테이블은 독자 분이 즐겨찾는 맛집 중에서도 손꼽는 곳이라 문준호 대표와의 첫만남의 장소로 이곳을 추천했다고 합니다.

그 만남을 계기로 문준호 대표 역시 단골 맛집이 된 엘본 더 테이블 신사동점. 그에게 이곳은 독자와의 귀한 만남의 추억이 있는 장소랍니다.
엘본 더 테이블은 컬쳐 컴플렉스 엘본(ELBON)의 일부입니다. 엘본의 1층은 패션 멀티숍 엘본 더 스타일(ELBON the style)이 있고 그 윗층이 다이닝 공간인 엘본 더 테이블이죠. 오실 때는 엘본 더 스타일의 입구로 들어 오신 다음, 2층 계단을 이용하면 됩니다.
살짝 어둡고 은은한 조명과 대비되는 탁 트인 통유리창이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격식을 갖춘 식사자리가 필요하거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을 때 오기 좋습니다. 일반 테이블 외에 셰프와 대면하며 식사를 하길 원하는 분을 위해 셰프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고 주방은 일본의 스시바처럼 꾸며져 직접 셰프가 요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이곳은 웬만한 연예인 수준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타셰프 최현석 셰프의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180cm가 넘는 키에 훤칠한 외모, 3000여 명의 팬 카페 회원을 거느리고 있는 최현석 셰프는 지난 4월  <최 셰프의 크레이지 레시피 39>라는 요리책을 내기도 했죠. 그의 요리를 경험하기 위해 많은 팬들이 엘본 더 테이블을 찾고 있는데요. 이곳은 특히 아이스에이징한 스테이크와 링귀니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저희는 식당의 추천에 따라 스테이크를 메인으로 한 디너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디너세트의 첫 코스로 따뜻한 식전빵이 두 종류가 나옵니다. 올리브유는 그리스산과 이탈리아 산으로 두 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날의 에피타이저는 크레이프로 감싼 해산물 요리로 얇은 크레이프 안의 재료가 부드럽게 씹히며 해물의 풍미가 물씬 풍겨 입맛을 돋우더군요. 이어서 호박스프와 샤프론으로 만든 오징어 먹물 리조또가 선보였는데요. 리조또의 쌀알이 살아있듯 단단한 식감이 있어 더욱 맛있었습니다.  
메인으로 나온 이곳의 자랑 드라이에이징한 스테이크입니다. 일반적인 웻에이징 방식이 아니라 전통적인 고기 숙성 방식으로 자연적으로 고기의 수분을 천천히 증발시키며 숙성하는 방식입니다. 수분이 증발해 핏물이 적게 나오며 육질이 쫄깃하여 씹는 맛이 좋습니다. 특히 엘본 더 테이블의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는 300일 이상 곡물 사료를 먹이고 최소 3주 이상 숙성시킨 양평 개군 한우만 사용한다고 하네요.

스테이크용 소금

이 스테이크는 소스 대신 다양한 소금을 곁들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장미, 커피, 트리플, 녹차, 김 등 5종류의 소금이 있어 원하는대로 골라 먹는데요. 소금마다 스테이크의 풍미도 상당히 달라집니다.

드라이에이징 방식의

평소 소스가 싫어 스테이크를 즐기지 않던 분들께 잘 맞을 것 같습니다. 가니시로 구운 가지와 마늘, 감자 등이 나오는데 양은 많지 않습니다. 후식은 메뉴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이날은 초코무스케이크와 홍차 혹은 커피였습니다. 
귀한 손님들이 왔을 때 함께하면 좋은 곳이라는 게 문준호 대표의 평입니다. (주)아이파트너즈는 온라인 마케팅, 웹 구축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문준호 대표는 이곳에서 200여 명의 직원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미니홈피, 트위터를 통해서도 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엘본 더 테이블 신사동점 정보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0-5
전화 : 02-547-4100
오픈시간 : 평일은 정오부터 오후 3시까지,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주말은 정오부터 자정까지 
*신사동 외에 일산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