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오피스

중요한 메일을 잡아주는 자동분류함

오피스팩 메일함에는 ‘자동분류함’이라는, 다른 메일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는 낯선 편지함이 하나 있습니다. 자동분류함은 이름처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메일을 자동으로 분류해서 수없이 쏟아지는 메일 속에서 중요한 메일을 놓치지 않게 도와주는 기능인데요, 자동으로 분류하는 건 좋지만, 무슨 기준으로 나누는 것일까요?

자동분류함 기능은 받은편지함으로 들어오는 메일 중에서 이메일 받는 사람, 가장 많이 주고 받은 사람, 최근 열어 본 메일에서 가장 자주 나타나는 키워드와 같은 여러가지 데이터를 바탕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메일을 판단해 자동으로 구분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오피스팩 메일 주인이 ‘홍길동’이란 사람에게 메일을 자주 보냈다면, 홍길동에게서 온 메일은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거지요. 또 자주 열어보는 메일을 보낸 사람에게서 온 메일, 관심 있는 키워드, 답장을 보낸 메일, 별표를 붙인 메일 등을 참고해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겁니다.

따라서 메일을 많이 받는 사람이 이 기능을 켜두면 중요한 메일을 자동으로 구분할 수 있어 꽤 편리합니다. 게다가 몇 가지 옵션을 지정하면 자동분류함을 더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자동분류함을 기본 편지함으로 보기

오피스팩 메일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환경설정 메뉴를 누르고 자동분류함 탭을 고릅니다. 자동분류함의 작동 방식을 설명하는 짧은 글이 하나 있고, 그 아래쪽에 기본 받은편지함이란 기능이 있습니다. 기본 받은편지함은 오피스팩 메일을 열 때 어떤 화면으로 열 것인지 선택하는 곳입니다. 대부분은 ‘받은편지함’으로 열겠지만 자동분류함으로 열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백통씩 메일을 받는 사람이라면 메일을 자동으로 골라주는 자동분류함이 더 편리할 것입니다.

자동분류함도 네가지 섹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컨대 중요한데 읽지 않은 메일을 구분해 볼 수 있고, 중요한 메일 전부를 볼 수도 있습니다. 별표한 메일만 볼 수도 있고요. 필요한대로 ‘중요하지만 읽지 않음, 중요, 읽지 않음, 별표’ 등 다양한 구분 기준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미 중요한 메일은 따로 구분하도록 필터 기능을 사용했다면 필터가 적용된 메일은 자동분류함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만일 필터를 사용한 메일도 자동분류함에 들어오게 하려면 ‘필터 무시’ 옵션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메일에는 중요 표시를 할 수 있고, 자동분류함을 쓰지 않는다면 ‘자동분류함 표시 안함’을 선택합니다.

티비즈포인트 오피스팩 메일은 25GB를 제공하는 최고의 메일 서비스입니다. 자주 쓰다 보면 메일이 늘어날 수 밖에 없고, 수없이 쏟아지는 메일 중에서 중요한 메일을 놓치는 때도 가끔 생깁니다. 이럴 땐 자동분류함 기능을 켜두면 중요한 메일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용한 자동분류함, 꼭 챙겨 써보세요.

T bizpo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