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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오피스

[스마트 오피스]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문서 서식은?

T비즈포인트는 비즈회원 가입자에게 무료로 4천여 개가 넘는 문서 서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체계가 잘 갖춰진 대기업이라면 문서 서식 때문에 고민할 일이 없지만, 중소기업은 필요한 문서 서식 찾는 것도 일이지요. T비즈포인트에서 무료로 부담없이 다양한 문서 서식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T비즈포인트에서 최근 가장 인기있는 문서 서식 3종을 소개합니다.

금액이 자동으로 들어오는 거래명세서

거래 내역을 한 눈에 알아보게 정리해주는 거래명서세를 T비즈포인트 회원들은 즐겨 다운로드합니다. T비즈포인트가 제공하는 거래명세서 서식은 엑셀 파일로, 수량과 단가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금액을 계산해주는 서식입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열면 가장 먼저 사용 방법을 소개하는 화면이 열립니다. 화면 왼쪽에 있는 사용 방법과 거래명세표 버튼을 눌러 가고픈 메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거래명세표 화면으로 이동해 가장 먼저 할 일은 기업 정보를 고치는 것입니다. 샘플로 들어 있는 사업자번호와 회사 이름을 우리 회사 이름으로 고치고 명세표를 받을 상대방 정보도 넣습니다.
이제 거래 내역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합계가 나옵니다. 참고로 거래명세표에 표시된 메모는 참고사항일 뿐 인쇄할 때는 보이지 않습니다.

업무와 책임을 지정하는 업무분장표

부서끼리 일하다 보면 업무가 중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업무분장표로 업무를 정확히 구분하면 업무 효율도 좋아지고, 부서간 알력도 줄일 수 있습니다. T비즈포인트가 제공하는 업무분장표는 직위, 성명, 담당 업무를 기록할 수 있는 간단한 문서지만, 중소기업에서 업무를 구분하고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글이나 워드 파일로 제공하므로 기업에서 자주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에 맞는 버전을 골라 사용하면 됩니다.

이런 물품 사주세요, 물품구입의뢰서

회사에서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때는 어떤 용도로 어떻게 쓰겠다는 것을 명확히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저 필요하다고 해서 닥치는 대로 사다가는 나중에 잘 쓰지 않아 결국은 비용을 낭비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물품을 구입할 떄부터 체계적으로 구입 사유와 예산을 정리하고, 보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T비즈포인트가 제공하는 물품구입의뢰서는 물품과 사용처, 예상 금액을 기록하는 간단한 문서지만, 물품을 구입하기 전에 충분히 검토해야 하는 정보를 모두 담을 수 있습니다. 한글이나 워드 파일 중에서 필요한 버전을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여기서 소개한 서식들은 T비즈포인트 워크플레이스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T비즈포인트 비즈 회원에 가입하시면 4천여 개가 넘는 서식을 무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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